최신 기술을 사용하더라도 가족 역사는 “영적인 일”입니다

2017-10-13  - by 

2017년 4월 연차 대회 말씀에서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님은 1836년 커틀랜드 성전에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방문한 엘리야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교리와 성약 110:13~16 참조) 아이어링 회장님은 그 일이 있은 때로부터 “가족 역사를 탐구하려는 사람들의 관심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이들이 단순한 호기심 이상의 마음으로 자신의 가계도에 주의를 기울”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아이어링 회장님은 “이러한 관심을 지원하기 위해 세계 전역에서 … 각종 기술이 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님 가족의 집합”, 리아호나, 2017년 5월, 21쪽)

아래 내용은 최신 기술 발전의 일부를 나열한 것입니다.

  • 1999년: 교회가 FamilySearch.org 웹 사이트를 시작했습니다.
  • 2006년: 색인작업 프로그램이 시작되어 수 십만 명의 자원 봉사자가 역사 기록에서 정보를 찾아 컴퓨터로 옮겨적음으로써 검색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 2012년 : FamilySearch는 공동 작업을 가능하게 하고 중복 기록을 줄이는 기능을 갖춘 공유 가계도인 Family Tree를 출시했습니다.
  • 2014년에 FamilySearch는 다른 가족 역사 단체와 제휴 관계를 맺기 시작하여 기록을 찾고 발견을 경험하는 일을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경험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최신 기술이 다른 방식이었다면 불가능한 방법으로 가족 역사를 발전시켰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어링 회장님은 이렇게 가르쳤습니다. “저는 최고의 기술조차도 하늘에서 오는 계시를 … 절대 대신할 수 없음을 배웠습니다. … 이것은 영적인 일이며 주님은 성령을 통해 그것을 지시하십니다.” (“하나님 가족의 집합”, 22쪽) 우리는 성령의 인도를 받을 때 기술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원칙을 염두에 두고 우리가 돕는 사람들에게 가르칠 때, 우리는 오늘날 기술의 기적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게 될 것입니다. 즉, 휘장의 양쪽에 있는 우리의 가족을 모으는 위대한 사업을 도와줄 기적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아이어링 회장님은 개인적인 경험을 나누며 진리를 강조했습니다.

제 가족 역사 사업을 할 때였습니다. 제 곁에는 상담자 한 분과 전화로 도와주는 또 다른 분이 있었습니다. 제 앞의 컴퓨터 화면에는 제 능력으로는 풀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성전 의식을 기다리고 있을 두 사람의 이름이 놀라운 기술의 힘으로 제 앞에 나타났지만, 이름이 서로 다른 그 두 사람이 동일 인물이라고 믿을 만한 근거가 있었다는 게 문제였습니다. 저는 무엇이 옳은 것인지를 결정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상담자들에게 그 결정을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아닙니다. 회장님이 선택하셔야만 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제가 진실을 알 수 있을거라고 확신했습니다. 컴퓨터는 탁월한 능력과 방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었지만, 화면에 보이는 두 이름을 응시하고, 주어진 정보를 검토하며, 다른 조사를 해 보고, 조용히 기도하여, 무엇이 옳은지를 알아내는 축복은 제게 남겨져 있었습니다. 기도를 하는 중에 저는 무엇을 해야 할지 확실히 알았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늘의 힘에 의지해야 했던 다른 상황에서처럼 말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가족을 모으는 사업을 돕기 위해 사람들에게 어떤 놀라운 것들을 창조하도록 영감을 주실지 모릅니다. 그러나 얼마나 놀라운 발명품이 나타나든, 여러분과 저같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할 때는 영의 도움이 필요할 것입니다.” (“하나님 가족의 집합”, 22쪽)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이 가족을 모으는 것을 돕기 위한 준비를 하면서 성신의 도움을 어떻게 활용하고, 여러분이 돕는 사람들과 함께할 때 어떻게 그들이 영을 인식하도록 도울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십시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의견